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10:37

    >


    "사회 새해 A씨, 회사에 익숙해지느라 스트레스가 많은데요. 입사한지 몇 달 만에 몸도 감정도 지쳤어요.몸이 힘들어서 그런지, 어디에 병이 났는지, 말을 많이 하고, 입버릇이 있는 것 같아서 깨달았어요.낮에 재채기를 하다가 입안에서 작은 알갱이가 튀어나와서 댁의 당황스러웠습니다.놀라서 이비인후과에 갔는데, 편도결석으로 진단받았어요"


    >


    편도결석이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에 소립식물 굽이 세균덩어리가 굳어서 생긴 작은 노란 알갱이입니다. 크기는 작은 쌀알 크기에서 1cm이상한 것도 있슴니다. 돌처럼 단단하지 않고, 이가 뻣뻣한 느낌은 돌처럼 딱딱하지 않고 씹히는 느낌도 나쁘지 않네요.​ 편도 결석 생기는 이유는 무엇의 1인가요?


    >


    양치를 달궜음에도 불구하고 입냄새가 본인인 것 같고, 양치질을 할 때, 구토증이 본인이며, 쌀알과 같은 덩어리가 본인이라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은 사회생활에 불편을 주는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노란 알갱이에서 구린 냄새가 나고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식욕까지 변할 정도로 상태가 심각한 경우 편도 주위 조직을 억누르면서 자라기도 합니다.


    >


    입안의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것이 본인 비염 본인 부비동염이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콧물 질환이 있으면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고 편도에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조건이 되어 편도결석이 생깁니다.


    >


    편도결석이 있으면 이비인후과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근원적인 원인이 제거되지 않으면 쉽게 재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편도결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위생에 신경을 쓰고 입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약은 식사 후에 바로 하고, 뺨 안쪽과 잇몸도 같이 닦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전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지 않고 항균 성분이 있는 가글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


    편도결석이 생기는 이유를 확실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재발하지 않는 근원적인 치료를 원한다면, 해운탱크린 한의원 킴 대복 박사와 상의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킴데복 박사는 25년 이상 편도 결석, 이프메웅의 냄새, 후빌, 목임루감, 역류성 식도염 질환의 한방 치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한의학에서는 편도결석을 코와 목, 구강위생 상태를 조사해 다스리고 있습니다. 원인을 낫게 하려면 폐, 비, 신장 등의 장기를 필요로 해야 자연적으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


    싫은 구취 주범이 되는 편도결석! 편도결석이 생기는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면 치료가 쉬워집니다. 김대복 박사와 함께 편도결석을 날려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